여행

태국 방콕 파타야 여행준비 간단한팁 2탄

원파뤼 2016. 11. 20. 19:52

태국 방콕 파타야 여행준비 간단한팁 2탄

 

 

어제는 여행전에 준비해야할것들을 그냥 기억에 나는대로 적어봤어요 좀 허접해도 읽어주신분들은 감사감사~오늘은 태국에가서 여행하실때 제가 느꼈던 필요한부분을 몇가지 적어볼게요~


현지에서 가장 중요한건 숙소겠죵?? 저는 자유여행이라 미리 몇일전에 예약은 안했구요 어디로 갈지 모르거든요. ^^ 낮동안 자알 놀다가 내가 갈 여행지 근처로해서 트리바고라는 어플로 예약하고 (내가 갈 지역 검색하면 숙소가 가격대별로 엄청 많이나와서 걱정 안하셔도 됩니당) 호텔에 도착하셔서 바트로 결제하심 됩니다.

 

참 트리바고 말고도 다른 좋은 어플 많으니 미리 이것저것 깔아보고 맘에드는거 쓰셔도되용

 

방문해서 양손모아 사와디카~~압~~(인사) 체크인 플리즈 이름~~ 말씀하시고 여권주면 룸키줍니다.~ 참고로 저는 영맹이라 이런저런 설명해주는대 눈만 껌뻑껌뻑 ㅋㅋㅋ

 

제가 묵었던 숙소는 4~5만원가량되는 3~4성급 호텔이었구요

 5성급은 최소 10만원이상 줘야 잘수있어요 ㅠ_ㅠ


 

 


이번에는 이동수단인대요.. 태국은 택시가격이 우리나라 절반도 안되는거같아요. 물론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거리대비 가격이 무지 싸더라구요.. 그래서 낮에는 택시를 많이 이용했구요.. 아침저녁으로는 지하철이 필수에요..방콕이 정말교통지옥이거든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거 하나..택시타실때 미터 온 플리즈~ 라고 꼭 외쳐주세요 노노 이러면 안타면 그만~~방콕시내에는 택시가 정말 많거든요 ^^ 제가 처음갔을때 같은거리를 택시타고 왕복하는대 갈때는 8천원가량을 냈지요...(미터기 안켜고) 돌아올때는 미터기켜고 4천원도 안되는금액으로 돌아오고나서 잠시동안 멍때렸네여 ㅋ

 

참 ~~ 아침 저녁으로는 지하철을 이용하시는게 좋아요. 방콕은 정말 교통지옥이라 택시 잘못탔다가는 도로에서 시간을 다 보낸다능.. 지하철 시설은 우리나라 못지않게 잘되있구요. 저엉말 시원하다능 ^^

 

지하철 타는법이요?? 우리나라 지하철 타는거랑 똑같아여.. (설마 우리나라 지하철 안타보신분이라면 죄송 ㅠ) 자판기로 티켓사고 지하철 타기전에 찍고 ^^ 끝!!

 

 

 

방콕에서 파타야로 이동하시는분들도 있는대요. 여행사를 통해서 가시는분들도 계시고 택시를 타고 가시는분들도 더러있더라구요.. 저는 버스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갔는대요..터미널 가셔서 누군가가 파타야를 외치며 달라붙어여 ;; 그분들 사제버스라고 우리나라 봉고차같은걸로 이동하는대 .. 정말 불편하더라구요.. 가격도 비싸구요.


 

터미널에 가시면 사진처럼 파타야라고 영어로 대문짝만하게 적어놓은곳이 있어요.. 저런곳에서 티켓을 사야 큰~~ 버스타고 갑니다. 방콕에서 파타야까지 거리는 버스로 대략 2시간이 조금 안걸리더라구요.. 가격은 한국돈 4천원정도?? 완전 싸당~

 

참~~ 버스터미널 위치는 여러곳에 있는대.. 현지 지하철 노선표에도 나오고 여러 블로그에 설명글이 많으니 생략할게요~

 

 


파타야 현지에서 제가 가장 많이 이용했던 마트에여~ 규모도 우리나라 마트만큼이나 크고 가격도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서 저는 여행갈때 옷을 안챙겨가고 현지에서 사입었어여 그리고 과일도 무지하게 저렴해서 쇼핑할 맛이 나더라구요. ㅎ 숙소를 정하실때 이런 대형마트 주변으로 잡으시면 여러모로 편하게 여행을 즐기실거같네요.

 

파타야에서 이동수단은 택시는 비싸고 썽태우라고 일명 툭툭이를 이용하시면되는대요. 인터넷으로 검색하시면 툭툭이 노선도가 나와요. 그걸보고 차가 달리는 방향으로 걷다보면 누군가 뒤에서 띡띡~~ 하고 신호를 보내죠그럼 냅다 올라타시고 원하시는 장소에서 내리심되요.. 가격은 1인당 10바트 대략 400원 ㅎㅎ

 

절대로 장소말씀하심 안되요..말하는 순간 가격이 폭등~

 

이것저것 두서없이 설명해놨는대 읽어주신분들은 감사~ ㅠㅠ 다음에는 파타야에서 갈수있는 산호섬 꼬냥에대해서 포스팅할거에요 ^^ 혹시라도 궁금한게 있으신분은 댓글남겨주세요. 아는 한도내에서 설명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