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의학소설 닥터최태수 텍본 이제부터 시작

원파뤼 2016. 11. 29. 12:52

의학소설 닥터최태수 텍본 이제부터 시작


 

 요즘 또 sbs에서하는 의학드라마가 완전꿀잼이죠. 낭만닥터 김사부라고 이미 보셨을건대요. 못보신분들은 무조건 강력추천합니다. 한석규님 정말 연기 잘하네요. 그리고 수술하는 장면들도 정말 리얼합니다.


문득 예전에 어디선가 받아놨던 의학소설이 생각나서 잽싸게 컴퓨터 앞에 앉았더니 역시나 그레이트써전 외과의사엘리제 닥터최태수가있는대 드라마 이름과 비슷한 닥터최태수로 선택했습니다. !!


 

 

  

일단 내용이 어떤지 인터넷으로 사알짝 검색을 해봤습니다. 일단 분류는 판타지 의학소설이더라구요. 주인공이 계단 오르듯 하나둘씩 성장해간다는 내용인대요. 판타지요소는 주인공이 등산을 갔다가 우연히 절벽에서 떨어져 죽어가는 늙은 노인을 만나게되고 그 노인의 살아생전 모든 지식을 이어받게 됩니다.

 

사실 그 노인분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외과의사거든요. 주인공인 태수는 그 지식을 바탕으로 성장해나간다는 어찌보면 흔한 내용이긴한대 초중반에 태수가 엄청 까인다는대 내용이 고구마가 아닐지 살짝 걱정도 되고 스트레스풀려다가 더 쌓이는 소설이 좀 있거든요.

 

그치만 작가님 필력이 장난이 아니라더군요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수없는 소설이라는대 저는 시작도 전에 괜히 겁부터 나네요. ㅎㅎ 사람들이 그레이트써전하고 닥터최태수 비교를 많이 하는거같던대.. 일단 제가 읽어보고 후기를 한번 더 올려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