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퓨전무협소설 전생검신 텍본 감상후기

원파뤼 2016. 11. 27. 10:39

퓨전무협소설 전생검신 텍본 감상후기


전생검신이 왜 평가가 좋을까요? 저는 매력적인 주인공을 좋아합니다. 어디까지나 내 기준에서 매력적인겁니다. 판타지를 보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대리만족이기 때문에 적어도 현실의 나보다는 똑똑하고, 목적의식 뚜렷하고 멋지고, 지혜롭고, 재능있는 캐릭터가 주인공인 걸 원합니다. 모두를 포함하지 않더라도 적어도 한두 개라도 뛰어난거요.


이런 면에서 전생검신의 주인공은 멍청하고 지혜롭지 못하고 못생겼고 목적의식도 없고 재능도 없는 한 마디로 개복치 같은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저는 주인공에게 매력을 전혀 느끼지 못하고 보고 있으면 답답하기만 합니다.


 

 


또 작가님의 필력이 뛰어나다고, 1인칭 시점이 쓰기가 힘든데 잘 쓴다는 등의 얘기에도 공감이 안 됩니다. 제가 읽기엔 좋게 봐도 평균 정도의 필력으로 보이고 1인칭 시점이 쓰기 어려운 지는 글을 안 써봐서 모르겠지만 정말 어렵다면 그냥 3인칭으로라도 잘 쓰지란 생각이 듭니다.


세계관도 크틀루신화?라는데 특이하긴 하지만 익숙치 않아서 그런지 낯설게 느껴지고 확장되는 세계관에 난잡하게만 느껴집니다. 하도 칭찬이 많아 3~4번 시도를 해봤는데 200화를 넘기가 힘들더군요.


아무튼 제가 본, 느낀 전생검신은 이렇습니다만

이 소설에 매력을 느끼는 분들은 어느 부분에서 느끼는지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