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애니추천 시리즈물 가타리 시리즈 후기

원파뤼 2016. 12. 27. 15:17

애니추천 시리즈물 가타리 시리즈 후기



오늘은 요즘 날도 춥고해서 외출하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서 애니한편을 추천해볼까합니다. 바로 가타리시리즈라고 2009년 바케모노, 2012년 니세모노, 2012년 네코모노, 2013년 모노, 2014년 전반 하나모노, 2014년 후반 츠키모노, 2015년 오와리모노, 2016년 극장판 키즈모노, 2016년 코요미모노까지 엄청나게 많은 시리즈가 나온 애니로 시리즈마다 개인들의 취향에 따라 재밌었다 재미없었다 호불호가 좀 갈리는 애니입니다.


바케모노카타리 그리고 가타리시리즈는 저도 이름은 알고있었고 바케모노를 초반에보다가 옛날에 말이죠 그거보다 접었어요. 무슨 말장난만하길래 걍 접었던 기억이 납니다. 근데 요번에 올라온 키즈모노카타리 철혈 열혈 보고 생각을 뒤집었습니다.





시노부가 처음에 고멘나사이할때 에반게리온 전투장면 볼때의 그런느낌을받았어요. 결국이 이야기는 모냐면  어쩌구저쩌구 가타리 하지만 두 흡혈귀의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키즈모노가타리도 재밌었지만. 오와리모노가타리 마지막장면도 눈에 남네요.



또한 이 애니가 역시 명작인게 그둘만 강렬하게 남는게아니라 다른 조연들도 케릭터가 굉장히 강렬하고 명확해서 좋았습니다. 몇일전에 건담시드 볼때는 조금아쉬운게 권선징악 느낌이 있어서 그부분이 좀 걸리적거린달까? 제 입장에서는 싫었습니다. 뭐랄까 아무 사상도없고 그저 악인거 같은 악당은 너무 유치하잖아요?  건담시드 다른건 좋은데 그부분이 너무싫더군요.





가타리에 지금 흠뻑빠져서 다운받고있는데 세컨드시즌이라는 나머지내용들 저거이외에 것들 다운받기가 매우힘드네요. 구글뒤져도 어딜뒤져도 시드찾기가어려웠네요. 특히 가부키하고 오니 네코까지는 꼭 보고싶은데 말이죠.


예전엔안그랬는데 요새는 4분기라면서 명확히 나눠서 애니를 구분하죠 예전엔 그런거 없었는대 말이죠. 2000년대 초만해도. 그냥 봤는데 뭐 아무튼, 아 한분기에 하나건지면 나이스 할정도로 괜찮은 애니가 안나왔는데.  가타리보고 작가인 니시오 이신이 왜 끊임없이 가타리시리지를 발매하고 애니화시키는지 알수있을 명작이였습니다.





진히로인 시노부가 너무매력적이더라고요. 조금 아쉬운점은 주인공 전투할때의 개연성이 조금 살짝 아쉬웠습니다. 오와리모노일때도 일권속이랑 내기할때  둘이 움직임이 그렇게 차이가나는데 검들고 덤비는데 먼저 만진다는건 말이안됐던 장면이었습니다. 검 사정거리에 들어오면 바로 내려쳐서 실제론 불가능함 머그런것들이 조금아쉬웠달까 그거외엔 너무 대단! 너무늦게 보기시작해서 시드가없어서 나머지 다운받아보기 너무힘드네요 ㅠㅠ


애니 좋아하는분들 볼만한 애니 없으면 가타리시리즈받아서 보시면 시간때우기 정말 좋을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