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바이두 무료 유료 차이점 장단점

원파뤼 2016. 12. 17. 13:44

바이두 무료 유료 차이점 장단점




일단 바이두는 중국웹하드로서 각종 음악 소설 영화 게임 등등을 공유 혹은 보관하기위해 사용하며 높은 용량과 속도때문에 많이들 사용하고있습니다. 몇 달 전부터 바이두 속도가 너무 안나와서 한 번 유료결제를 이용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고 일단 딱 한 달 동안 유료를 써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유료가 끝나고나서 제 생각을 정리해봤습니다.







장점


1. 아무래도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겠죠!! 참고로 저는 광랜을 이용하기 때문에 다운로드는 보통 5~6메가, 좋으면 10메가 이렇게 나옵니다. (한마디로 무료로 바이두속도패치 클라우드 이용할 때 속도잘 나온시절의 다운로드 속도랑 별반 차이 없는 속도였습니다.) 뭐 기가인터넷을 이용하면 30~40메가 나오는것 같고 기가인터넷으로 다운로드한거 캡쳐 사진도 봤기 때문에 믿을만 합니다. 업로드 또한 비슷하게 3~5메가 정도 나옵니다. 기가인터넷이면 속도 잘 나오겠죠??!!



2. 공유파일수 이동량 증가 전에는 드라마 1테라, 2테라의 자료들을 통째로 다른 바이두계정에 옮길 때 나눠서 이동을 했다면 유료바이두 이용할 때는 한 번에 자료를 옮길 수 있습니다. 뭐 용량이 너무 작고 파일갯수가 50000개 이상이면 한 번에 안되겠지만 왠만해서는 한 번에 파일 옮기는게 가능할 듯 하네요..


3. 5테라의 용량 확장입니다.


    


사진과 같이 바이두 5테라용량으로 클라우드를 이용했고 유료결제 종료와 함께 2테라로 줄어들었습니다.





단점


1. 아무래도 무료로 이용했었는데 돈을 내고 사용해야 되는게 제일 크겠죠!!


2. 파일을 삭제하려면 3일에 한 번 꼴로 전화번호 또는 메일로 인증을 해야 합니다. (이게 은근 제일 짜증났습니다.)


참고로 저는 바이두 유료 끝났을 때 어떻게 될 지가 제일 궁금했었는데요. 5테라에서 2테라로 줄어들고 업로드만 안될뿐 다운로드, 영상파일 바로실행, 공유, 다 정상적으로 됩니다. 자료 영구 삭제없이 보관용으로 활용하려면 여러개 바이두계정을 만들어두고 1달씩 유료결제해서 사용하는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참고로 한국에서 결제하려면 바이두 유료결제는 대리결제가 있고 직접결제가 있는데요. 저는 직접결제하는 방법을 알게되어 3~4시간 시름한 끝에 유료결제하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상 바이두에 대한 후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