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넷플릭스 제작 드라마 DP, 완전 강추합니다~~

원파뤼 2021. 9. 3. 16:27

안녕하세요~~~

 

아 오랜만에 진짜 엄청엄청 많은 분들이 입을 모아 극찬하는 넷플릭스 제작 드라마가 있어서 소개하려구요!

 

넷플릭스 시리즈 DP (디피) 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DP는 웹툰 "D.P 개의날"을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드라마라고 합니다.

D.P가 뭔가... 했더니, 탈영 체포조(Deserter Pursuit)라고 하네요! 군필이지만 처음들어본...

 

어쨋든,

탈영이라는 소재와 그들을 잡으러 가는 체포조들의 이야기가 그려지는 6부작 짜리 드라마인데요.

뺑반을 연출했던 한준희 감독님이 연출과 극본을 맡으셨다고 합니다.

웹툰의 원작자인 김보통 작가는 공동 극본을 맡으셨다고 하네요.

 

웹툰 이야기를 잠깐 하자면, 2015년 12월을 마지막으로 1부가 종료되었고, 2년뒤 연재 재게를 하겠다고 했던 작가님은

2부 진행에 앞서 드라마화를 먼저 진행하신 것 같습니다.

2부에 대한 이야기는 따로 없으신거 같기도..

 

D.P 개의 날 - 김보통 - 드라마 - 웹툰 - 레진코믹스

데뷔 첫해 2014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수상한 의 김보통 작가의 신작! 대한민국 국군 900명당 1명 꼴로 매달 60명이 탈영병이 발생한다.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 그들을 잡으러 간다. 나는 D.P다.

www.lezhin.com

현재 레진 코믹스에선 7화까지 무료로 공개되어 있네요.. 원작이 궁금하신 분들은 체크~


출연진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신승호, 조현철 등의 배우가 출연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특이한점은 조현철 배우는... 랩퍼 매드클라운의 친동생이라고 하네요^^ 신기하네(전 첨알았음..)


평가는?

현재 많은 커뮤니티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드라마 자체에서 그려지는 군대의 어두운 부분에 대한 가감없는 연출과 어우러지는 배우들의 연기가 좋다는거죠.

그리고 너무 리얼하게 그려지는 군대생활때문에 PTSD 가 온다는 후기까지 있을 정도라고 하니...

군대 다녀오신분들은 어쩌면 한번쯤 겪어봤을지도 모르는 그런 일을 잘 담아낸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징병제가 있는 다른 나라에서도 어느정도 공감을 받아서

해외 평도 좋은 편이라고 하네요~

 

다만,

강렬한 사건들만을 축약해서 보여주다보니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평가도 받았던 것 같지만,

그것 또한 겪어보지 않으면 모른다는 "있을 수도 있는 일들이다!"라고 주장하는 분들에 의해 상쇄되는 것 같아 보이네요.

 


 

티저 예고편과 공식 예고편이 있으니 한번 감상하시면서 볼지 안볼지 한번 고민해보도록 하시죠~

넷플릭스 제작 드라마 DP, 저는 완전 강추합니다~~

 

아, 참고로 OST는 프라이머리가 맡았다고 하네요.

많이들 좋아하시리라 생각됩니다.(전 별로 안좋아하지만...^^..)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