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현대 판타지 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 스토리 및 결말(스포 있음)

원파뤼 2021. 3. 9. 12:01

 

한참 유명했던, 그리고 현재는 웹툰으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현대 판타지 소설(또는 게임 판타지 소설) 중 하나인 나 혼자만 레벨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너무나 많은 분들이 읽고, 또 웹툰으로도 보고 계시긴 하겠지만, 혹시라도 읽기 전에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한 줄거리라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재능 없는 만년 E급 헌터, 성진우. 기이한 던전에서 죽음을 목전에 두지만 위기는 언제나 기회와 함께 찾아오는 법! [플레이어가 되실 자격을 획득하셨습니다.]"플레이어? 내가 레벨업을 할 수 있다고?"전 세계 헌터 중 유일무이, 전무후무 시스템과 레벨업 능력을 각성한 진우. 세상을 향해 자유를 선포한다!

―카카오페이지 소개문

카카오 페이지에서는 위와 같이 나 혼자만 레벨업을 소개하고 있어요.

갑작스러운 죽음 앞에서 새로운 능력을 가지게 되는 주인공 성진우가 현실에서 게임 같은 레벨업을 해 나가는 것이 주된 스토리라고 할 수 있겠네요.

 

 

 

나 혼자만 레벨업은 전형적인 먼치킨이 등장하는 소설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 먼치킨이라 함은 원래의 뜻이 있긴 하지만 지금 널리 쓰이는 뜻으로는 다른 등장인물에 비해서 너무 강력한 캐릭터를 지칭할 때 사용하곤 합니다.

어쨌든, 성진우라는 캐릭터가 레벨업을 통해 헌터로서 성장해 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 것이 소설의 초반부입니다.

 

초중반 즈음에서 약간의 지루함을 느끼실 수 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직접 읽으시면서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배경 스토리 및 결말 (스포 주의)

 

책을 안 보고 끝 부분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결말에 대해서 남겨드리려 해요.

직접 읽고 엔딩을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과감히 패스!

 

 

주인공이 살고 있는 세상은 '절대자'라는 존재에 의해 만들어지고, 이 절대자는 어둠으로 8명의 군주를 만들고 빛으로 8명의 광휘의 파편을 만들어 세상의 질서를 맞추게 합니다.

하지만 이런 '절대자'의 행동은 어떤 뜻에서가 아닌 자신의 유흥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이를 알게 된 광휘의 파편들이 반란을 일으키게 되고, '절대자'의 충신인 가장 찬란한 파편이 '절대자'를 수호하려 했지만 실패하고 복수를 결심하며 어둠의 편에 서게 됩니다.

 

이후 복잡한 과정에 의해 세력 간의 다툼이 벌어지다 차원의 틈으로 도망간 군주들이 그곳에서 지구를 발견하고 그곳을 정복하려는 계획을 세우게 되고, 이를 알게 된 '절대자'의 후임인 '지배자들'이 인간들에게 마력을 보내주며 헌터로 거듭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주인공 성진우가 살고 있는 지구에 마력과 헌터가 생겨나게 된 데 대한 전반적인 배경이며, 이후 성진우는 어떤 계기에 의해 '플레이어'로서의 능력을 가지며 각성하게 됩니다.

 

 

결말은,

 

여러 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계속 레벨 업한 성진우는 어둠의 군주들을 모두 물리치고 가장 찬란한 광휘의 파편으로부터 원하는 소원을 말하라는 말을 듣게 되죠.

그래서 그는 '윤회의 잔'이라는 아이템을 통해 지구를 게이트가 생기기 전의 지구로 돌려놔 달라는 부탁을 하게 됩니다.

게이트가 생기기 전의 시점에서, 성진우는 차원의 틈에 숨어있는 군주들을 찾아다니며 물리치기 시작했고, 결국에는 아무 일 없던 지구로 되돌려 놓는 데 성공합니다.

+ 소설의 히로인 차해인과는 결혼^^

 

웹툰은 연재 중이라고 하니 소설 다 보신 분들은 웹툰도 한번 보세요~

 

 

나 혼자만 레벨업

10여 년 전, 다른 차원과 이쪽 세계를 이어 주는 통로 ‘게이트’가 열리고 평범한 이들 중 각성한 자들이 생겨났다.게이트 안의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각성자.그들을 일컬어 ‘헌터’라 부

page.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