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핵불닭볶음면 후기 불닭볶음면 레시피

원파뤼 2017. 2. 5. 13:06

핵불닭볶음면 후기 불닭볶음면 레시피


제가 개인적으로 매운음식을 상당히 좋아하는편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매운족발 매운쭈꾸미 매운떡볶이(신떡 엽떡같은것들)을 자주 먹는편입니다. 먹고나면 다음날 속도쓰리고 다음날 아침에 힘든대도 자꾸 땡기네요..


유튜브를 보다가 우연히 핵불닭볶음면이 한정출시됐다는 소식을 접하게 됐고 바로 마트로 가봤지만 제품이 없어서 좀 알아보니 인터넷으로 주문이 가능하더라구요... 주위에 매운걸 좋아하는 친구들이 있어서 한묶음씩 나눠먹으려고 바로 1박스 질렀네요.


어제 드디어 핵불닭볶음면이 도착했고 매운정도를 비교하기위해 일반 불닭볶음면도 따로 삶아서 핵불닭볶음면과 비교를 해봤어요..


일단 불닭볶음면은 지극히 제 입장에서 정말 맛있게 매우면서 매운정도도 딱 적당한 정도라면 핵불닭볶음면은 불닭볶음면에 청양고추 2~3개정도 갈아넣은정도로 맵더라구요.. 원래 음식이 매워지면 맛이 떨어지기 마련인대 맛도 빠지지않았어요..

그냥 맵다고하면 뜬구름잡기 식으로 이해가 안되실까봐 비교대상을 찾는다면 엽떡가장매운맛보다 매웠고 조금 오버해서 설명드린다면 청양고추를 생으로먹는 느낌하고 비슷하다고 말씀드리면 될려나?? 무튼 빈속에 먹었다가 속쓰려서 우유를 먹어야 할정도로 매웠어요..


한마디로 성공작이라고 볼수있고 매운거 좋아하는분들은 필수로 먹어보셔야 할거같아요.


불닭볶음면을 지금까지 거의 2박스가량을 먹으면서 이런저런 방법으로 먹어봤는대요. 아마 인터넷에도 올라와있는 방법이겠지만 혹시 못보신분들이 계실거같아서 제가 먹어봤던걸 기준으로 따로 적어드릴게요.



짜파게티 + 불닭볶음면 = 일명 불파게티


이 메뉴는 짜파구리를 떠올리며 매운음식을 잘 못먹는 동생을 위해 만들었던 음식인대 인터넷에 이미 올라와있는 메뉴더라구욥 ㅎㅎ 맛은 맵고 느끼함은 덜하면서 감칠맛나는 짜파게티라고 보시면 딱 맞을거같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완전 간단합니다. 짜파게티와 불닭볶음면을 삶아주고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물을 자작하게 남겨두고 짜파스프와 건더기스프 불닭소스와 건더기소스를 다 넣고 쉐킷쉐킷하다보면 자작했던 물이 다 졸아서 없어집니다. 그럼 그릇에 담아주시고 그 위에 파를 아주 잘게 채썰어서 올려주시고 계란후라이를 반숙으로해서 위에 올려주면 완성.. 취향에따라 파와 계란후라이는 생략가능합니당 ^^



냉불닭볶음면


이건 말 그대로 불닭볶음면을 차갑게해서 먹는 방법인대요. 의외로 상당히 맛이 좋습니다. 아니 오히려 어지간한 비빔면보다 맛이 더 좋습니다.


이제부터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냉불닭볶음면을 만드는대 가장중요한걸 말씀드리자면 바로 면 삶기인대요. 저도 1번의 실패후 바로 수정해봤는대 대만족이었어요.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면을 오래삶아야해요. 느낌적인 느낌상 뜨겁게 드실때보다 2분가량은 더 삶아주셔야 되는대 이유는 면을 찬물에 한번 행궈주셔야하는대 평소대로 면을 삶으시면 너무 뻣뻣해져서 먹기가 힘들더라구요.


면을 다 삶으셨다면 소스와 건더기스프를 넣고 쉐킷쉐킷 그리고 오이와 양파를 얇게 채썰어서 올려주시고 새콤한걸 좋아하는분은 식초를 아주 조금 넣으시면 신세계의 불닭볶음면을 느끼실수있을거에요.. 참고로 차게먹어도 맵습니다.



번외편으로 오짬면 + 불닭면 섞어서 국물 불닭면을 만들어봤었는대.. 이건 맛은 있긴한대 불닭면의 매운맛이 좀 덜하고 오징어맛이 강하게 느껴져서 호불호가 갈릴맛이었어요.. 호기심에 만들어드실분은 청양고추와 콩나물을 미리 준비해서 같이 끓이시면 아예 얼큰짬뽕맛이 될거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