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koon x5s 전동킥보드 주행후기 필독

원파뤼 2018. 4. 5. 18:47

koon x5s 전동킥보드 주행후기 필독



매일 같은 생활의 반복으로 인한 무료함때문에 취미생활을 갖고자 등산부터 자전거 수영 등등 시작을 한지 어언 1년이 지나고 한강변에서 요즘 전동킥보드 타는 분들이 많이보여 관심을 갖다가 큐10이라는 곳에서 x5s 모델 전동킥보드를 직구했습니다. 쿠폰사용해서 435000원에 통관수수료 창고보관비 등등 별도로 7만원가량 더 냈습니다. 대략 50만원 초반 들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품 오자마자 조립이랄게 할것도 없이 바로 펴서 한강으로 나갔습니다. 그리고 승차감 느껴지는 점을 설명드릴게요.


1. 가격 : 제품 통관세 포함 50만원가량 들었고 큐텐이라는곳에서 구입했습니다. 직구이다보니 배송하는대 시간이 오래걸리는 단점(7~14일가량)은 좀 있지만 가격이 국내 동일 성능의 전동킥보드에 비해서 30%가량 싸므로 살만하다고 생각합니다.


2. 크기 & 외관 : 이전에 잠깐 탔던 킥보드는 샤오미꺼였는대 그것보다는 투박하게 생겼으며 좀더 튼튼하게 생겼고 사진으로 보여지는것보다 크게 보이며 무게또한 15키로라고 스펙상 적혀있지만 들고 계단도 올라보고 차에도 실어보고 해봤는대 약 20키로정도로 느껴집니다. 여성분들이 들기에는 무리가 좀있어보였네요


3. 속도 & 등판력(언덕오르는힘) : 스펙상으로는 최대 35키로이지만 킥보드에 달린 게이지상으로는 43까지 나가는걸 확인했으며 gps상으로는 39키로까지 나갑니다. 엄청 빠르다는 말입니다.

일반인이 중저가 로드나 하이브리드 자전거로 내리막에서 힘껏 발을 구를때 나오는속도가 대략 35~40키로 나온다고 봤을때 이녀석은 평길에서도 40나오니 상당히 빠릅니다.

처음타시는 분들은 기어를 1단으로 시작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기어는 총 3단까지 있습니다.)

등판력은 예를 들자면 기어없는 자전거로 일반인들이 올라갈수있는 언덕은 10키로 내외의 속도로 올라갑니다. 기존에 탔던 250w짜리 샤오미제품보다 힘이 훨씬 좋았습니다. 확실히 500w의 힘이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4. 승차감 & 제동력 : 일단 기본적으로 튜브타이어고 10인치 바퀴를 사용한 제품이다보니 승차감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다만 아무리 승차감이 좋다고해도 킥보드는 킥보드입니다. 방지턱이나 움푹 파인곳에서는 필히 속도를 줄이시고 다리를 구부려주셔야합니다.

브레이크는 평길에서는 깔끔하게 잘잡혔지만 내리막에서는 꽉 잡아도 밀림현상이 있었지만 그부분은 6각드라이버로 어느정도 잡을수있는부분이라 수정이 가능할것같습니다.


5. 베터리 : 완충시 스펙상으로는 55키로 달릴수있다고 적혀있고 방전시까지 타보진 않았지만 제가 키181에 몸무게 81이며 거의 풀가속으로 20키로 달렸을시 베터리잔량이 절반남았습니다. 아마 풀가속이 아니고 주행길이 평길이라면 55키로는 충분히 달릴거라 생각합니다


여기까지는 전반적인 제품 후기였으며 이제부터는 주의할점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을 접고펼때 사진에 보이는 모습처럼 레버를 손으로 당겨서 락킹이 되는 방식으로 되어있는대.. 제 제품이 불량인건지 아니면 이 회사 제품이 문제가 있는건지 주행거리 약 14키로 37~8정도의 속도로 달리다가 락킹이 풀려서 킥보드가 접히면서 4월 1일에 한강 뚝섬부근에서 데굴데굴 구를정도로 넘어지는 사고를 겪었습니다. 제 신체사이즈는 181에 81입니다. 이날은 1일차에 8키로 주행테스트를 하고 2일차 주행테스트로나왔고 속도가 상당하다는것을 인지한 상태라 주행전 락킹부분과 각 드라이버들까지도 헐거운곳이있나 체크까지하고 주행을 했지만 사고가 났습니다. 돌아올때 무서워서 길바닥에 떨어져있던 usb케이블로 락킹부분 동여매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다음날 아픈 골반을 움켜지고 업체에 이멜을 보냈는대 서울 영등포 서비스센터로 연락을 하라고해서 그쪽으로 연락을 했더니 이런경우는 제가 처음이고 가져오면 확인해준다고하네요;;

제품 기스난거 구멍난 운동화 구멍난 바람막이 점퍼 보상받을려면 제품위에 올라서서 팡팡 뛰어서 락킹이 풀리는 영상을 보내달라고하는대.. 제가 본 바로는 긴시간 주행하면서 주행중생기는 미세한 진동으로 인해 서서히 락킹이 올라온게 아닌가 싶은대... 급 귀차니즘이 발동해서 락킹부분에 팔목보호대로 안풀리게 감고 타고있습니다.


같은 모델이나 비슷한 디자인을 구매할려고 생각하시는분들은 락킹부분에 개인적으로 2차 보호장치를 준비하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총평 : koon x5s 전동킥보드 참 좋습니다. 근대 타다가 죽을수도있습니다.


본인의 안전은 스스로 챙기는걸로 결론짓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