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너의이름은 초속5센티미터 후기 비교 차이점

원파뤼 2017. 1. 14. 15:48

너의이름은 초속5센티미터 후기 비교 차이점


극장에서 총 2번 보았습니다. 처음 볼 때는 물 흐르듯 보았습니다. 필자의 감성과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 (초속 5센티미터, 너의 이름은 etc...)의 감성은 그닥 상응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너의 이름은은 판타지 로맨스이고, 초속 5센티미터는 굉장히 현실적인 로맨스입니다.


너의 이름은을 본 후 같이 보았던 주변인들은 많이 울었다 들었는데, 저에게는 하나도 찡 한 장면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한국형 신파에는 굉장히 약함... 가족이 죽거나, 형제가 죽으면 바로 감성이 자극됨.. 그러나, 너의 이름은의 진가는 바로 작화와 OST였습니다.


신카이 마코토가 아닌 일본 감성에 적합하지 않으신 분들도 대화면 속의 아름다운 장면과 그 속에 녹아있는 OST에 빠져들거라 생각합니다. 




신카이 마코토가 너의 이름은을 만들 당시, RADWIMPS의 노래(너의 이름은. OST 참여)에 맞추어 작업했다 말했을 정도로, 정말로 작화와 OST의 궁합은 대단합니다. 일본 노래 자체를 혐오하고, 영화의 메인은 무조건 스토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무조건 액션물, 19물)께는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3줄요약

1. 판타지로맨스물.

2. 작화와 OST가 매우 예술.

3. 위 3가지를 좋아하시지 않는 분께는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지 않음.


추가로, 초속 5센티미터를 보실 분께는



첫사랑의 아픔이 있다던지, 지나치게 현실적인 사랑은 고리타분 하시다던지, 너의 이름은. 정도의 작화와 OST만을 기대하시고 보신다면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결말 하나만 놓고 보는 영화라 생각되어 긴 말은 않겠습니다. 그래도, 두 영화 모두 명작이라 칭할만 하다 생각됩니다.


평점

스토리 면에서는 10점 만점에 7점정도라 생각하지만, 작화와 OST가 많은 부문을 차지해 8.6정도면 괜찮을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