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에픽게임즈 7월 둘째주 무료게임 - Ancient Enemy, Killing Floor 2

원파뤼 2022. 7. 8. 17:37

안녕하세요~~

 

에픽 게임즈(Epic Games)에서 매주 무료로 풀고있는 게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7월 둘째주의 무료게임은 두가지네요.

첫번째는 Ancient Enemy

두번째는 Killing Floor2 입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게요~


출시는 2020년도에 했고, 15,0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다 무료로 풀린 것 같네요.

무료 다운로드 후 직접 실행을 해봤는데, 한글은 지원하고 있지 않더라구요.

플랫폼은 윈도우에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개글이 엄청 장황하군요..

 

실제 게임에 들어가보면 옵션사항이나 기타 설정해야 할 사항 없이 게임이 시작하기는 합니다.

간단한 이름 설정 및 난이도 설정이 끝나면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카드게임이라고는 하나 게임의 모양상 RPG와 같은 형태를 취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그 전투 형식을 카드 게임에서 빌려온 것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

제가 이 카드게임이 어디서 봤었는지 기억이 안나지만... 원래 있던 카드게임 룰에서 채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덱에 있는 카드의 숫자보다 +1, -1 의 숫자로 표기된 카드만을 가져올 수 있는 룰인데,

간단하긴 하지만 그 안에서 전략적으로 카드의 색상이나 콤보를 위해 머리를 써야 하는 게임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저는 받자마자 간단하게만 즐겨봤는데요,

위의 화면을 보니 이미 엄청 복잡하고 어려워 보입니다...

숫자 이외의 기호들이 보이는 걸 보니 다른 룰과 함께 여러가지 조합으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걸로 생각됩니다.

사양이 그리 높지 않아 제 컴퓨터에서도 충분히 돌아가는걸 보면,

간단하게 노트북으로도 즐겨보실 수 있는 게임이 아닐까 싶네요.

화려한 3D 게임이나 무지막지한 조작 능력을 필요로 하는 게임에 조금 지치신 분들에게는 이런 카드 게임이 또다른 재미를 불러 일으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물론 언어의 장벽이 조금 있을 순 있지만, 카드게임이라는 단순함으로 어느정도 커버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윈도우로만 발매된 Killing Floor 2는 30,000원에서 무료로 풀린 게임입니다.

20년도에 나왔는데도 30,000원이면 싸진 않군요.

아, 이 게임은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름부터가...

설명글이.. 구글 번역기스러운 느낌이 물씬 드는군요.

Zed라는 클론에 맞서는 것이 아마 줄거리가 아닐까 싶네요.

사실 저는 이런 게임 별로 안좋아해서 이건 직접 플레이는 안해봤습니다ㅠㅠ

왜냐면

이미 트레일러만 봐도 제 스타일은 아니라서...ㅠ

등장하는 Zed라는 괴물들을 협동해서 없애는 게임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저는 놀라는게 싫어서.......... 이 게임은 아마 소장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총알을 많이 주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한번 해볼 순 있겠는데

과연..

플레이어와 Zed는 확연히 구별되는군요.

신나게 갈기고 불태우고..

징그럽게 생긴놈들은 몰려오는군요...

딱봐도 스트레스 확 풀리라고 만든 게임같습니다.

생각보다 유저들의 평점은 좋습니다.

관련된 애드온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걸로 봐서는 인기가 없는 게임은 아닌가보네요~

권장 그래픽 카드가 생각보다 높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겠네요.

그리고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어 자막 지원이라면 무조건 플레이 해봐도 좋을 정도로 한글화는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세일은 7월 15일 00:00시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그 전에 받아놓기만 하셔도 소장 가능하시니 서두르시기 바래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