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에픽게임즈 7월 첫째주 무료게임 - Geneforge, Iratus

원파뤼 2022. 7. 6. 17:42

안녕하세요~

 

에픽 게임즈(Epic Games)에서 매주 무료로 제공하는 게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주 무료게임은 두가지 게임이네요.

하나는 GENEFORGE 1-MUTAGEN 이고 하나는 IRATUS - LORD OF THE DEAD 라는 게임이네요^^

 

원래 가격은 20,000원으로 책정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얼핏 듣기로 이 게임은 원래 원작 게임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 기억엔 어떤 게임이었는지 모르는걸 보면 아마 접근이 쉽지 않은 게임이라 그랬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게임의 장르 구분을 인디로 해놓은 것을 보면 메인스트림 게임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픽 자체가 엄청 대단하거나 볼거리가 있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설명에서 말하듯 오픈엔딩이 있는 판타지 RPG라는 사실을 알 수 있겠네요.

 

그래서 플레이를 해봤는데...

솔직히 저는 힘들어서 플레이 못하고 지워버렸어요..ㅠ

 

에픽게임즈에서 소개하는 게임화면 캡쳐를 가져와 봤습니다.

뭔가 오밀조밀 하기도 한데, 실제 게임 플레이를 해보면 하나하나 디테일이 살아있긴 했습니다.

물론 언어가 영어이다 보니 그 디테일 때문에 플레이가 꺼려진 부분도 있었구요.

설명글에서 말하듯 뭔가 엄청 많은 즐길요소를 만들어 놓은 것 같은데..

위의 캡쳐에서 볼 수 있듯이 뭔가 하나 만들어 내기 위한 과정에서도 설명과 과정이 복잡해서

아마 언어적인 한계를 극복하시는 분에게는 옛날 미국식 RPG의 향수를 불러 일으킬 수 있겠지만,

아닌 분들께는 그저 어려운 게임으로 남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Iratus 의 원래 가격은 32,000원입니다.

가격이 꽤 나가네요.

 

설명글에서 이야기 하듯, 턴제 로그라이크 RPG 개념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했었던 Slay the Spire 같은 느낌도 조금 나는 것 같더라구요.

 

독특하게도 영웅편이 아닌 악마의 편에서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 게임에서도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캐릭터들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 내는 것은 아니지만, 전투를 통해 얻어낸 아이템들을 조합해

여러 악마들을 소환해 냅니다.

 

초반에는 스토리상 이 악마를 깨운 광부들과의 싸움이 주가 되는데

위의 스크린 샷처럼 상대방 적들도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 같더라구요.

 

얻은 아이템으로 부하를 만들고 레벨업을 시킬 수 있는 화면입니다.

실제로 게임내 캡쳐를 하지 못하긴 했는데,

이 게임의 경우 한글판이기 때문에 이런 류의 전략 로그라이크 류나 RPG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언어의 문제 없이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두 게임 모두 2022년 7월 8일까지 무료로 얻으실 수 있으니 에픽게임즈 라이브러리에 넣어서 라이브러리를 빠방하게 채워보도록 하시죠~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