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홈택스 개인사업자 주소변경 신청하는법

원파뤼 2018. 11. 13. 12:00

홈택스 개인사업자 주소변경 신청하는법


기존에 있던 사무실이 너무 비좁고 서울로의 진출 꿈을 이루기 위해 이번에 잠실쪽으로 사무실을 이전했습니다~~ ^^.. 근대 생각보다 일이 많네요.. 사소한 짐정리부터 오래된 버릴것들.. 주소지변경 등등...

그중에 가장 중요한 인터넷으로 개인사업자 정정하는법을 올려봅니다. 저희 사업자 주소정정할때 스샷찍었던걸 사용했습니다.



가장먼저 홈택스에 가서 로그인을 하시고 신청/제출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희는 사업자가 개인이기때문에 사업자등록정정(개인)을 클릭해줍니다.




이제부터 수정작업에 들어가야하기때문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줍니다. 제가 로그인해보니 꼭 사업자용 공인인증서가 아니더라도 은행 공인인증서로도 인증이 됩니다.




요런창이 나오면 선택을 눌러서 내 사업자번호를 선택하고 조회를 합니다.




그럼 이렇게 상호 및 연락처 사업장주소 업종 송달장소등 내가 변경할 항목을 선택하여 다음을 눌러줍니다. 저희는 사업장 주소를 변경해야하기에 사업장소재지정정을 선택했습니다.




요기에 변경된 사업장 주소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임대차 정보를 넣는 곳이 있는대 스샷이 누락되버렸어요 ㅠ_ㅠ

임대인 정보를 넣는곳이고 임대차 계약서에 있는 내용을 옴겨적는건대 어렵지않으니 천천히 보시면 금방 아실겁니다 ;;;



저같은 경우는 사업장을 변경하는 신청을 하는거라 임대차 계약서를 핸드폰으로 찍어서 추가했습니다. 설명문에 보면 pdf로 변환해서 올리면 더 금방 처리된다길래 사진을 한글에 넣고 pdf로 저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서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은 완료되고 처리되는대 2~3일가량 소모된다고하네요..




완료되면 이렇게 정정신고가 인터넷 접수되었다는 창이 뜨네요.. 이제 정말 힘들었던 이사가 마무리되는 느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