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제작

스마트 스토어 운영하시나요? "트래픽" 관리하셔야 합니다!

원파뤼 2022. 6. 29. 16:05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의 검색로직 변경에 따른 혼란도 많으셨을것이고,

기존의 트래픽이 적용되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을걸로 예상됩니다.

 

오늘 포스팅은 스마트스토어를 처음 시작하시는 초보 사장님 뿐만 아니라

바뀐 로직에서도 지속적으로 트래픽을 얻고자 하시는 사장님들을 위한 포스트입니다.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솔루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노하우 #트래픽 #유효타 #유효클릭 #n사쇼핑몰 #상위노출노하우 #쇼핑몰 #순위상승

open.kakao.com

*오픈카톡이 불가하게 되어 문자로 상담의사 남겨주시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연락이 많아 꼭 문자로 한통 남겨주셔야 확인 후 연락 드릴 수 있습니다.

010-7169-7838

 

시간이 없으시거나, 이미 내용에 대해 알고 계시는 사장님들께서는

위의 카톡을 통해 바로 연락을 주셔도 됩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포스팅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

네이버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특정한 로직을 통해 상품 검색시, 특정 상품의 노출과 방문자 기록, 상품 클릭 등을 만들어 냅니다.

이러한 로직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려는 사람은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네이버가 그에 맞는 상품을 로직에 의해 추려내고 노출시켜주게 되는 것이죠.

 

올해 초부터 차츰차츰 네이버는 검색에 대한 로직을 변경하기 시작했고,

실질적인 검색 사용자들에게는 그 효과가 느껴지지 않았지만, 판매하시는 사장님들에게는 어느정도의 영향이 있으셨을 겁니다.

 

그리고 이 포스팅에서 설명하려고 하는 트래픽과 관련된 부분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으셨을 겁니다.

 

따라서 저희가 중요하게 봐야할 네이버의 로직이라는 개념은

등록한 상품이 구매자에게 어떤 방식으로 노출이 되고
네이버에서는 그 부분에 대해 어떤 방식으로 점수를 매기고 있는가

라는 것이 핵심이 됩니다.

 

이 핵심을 가지고 다시 몇가지 설명을 하려 합니다.


트래픽이란?

등록된 내 상품이 쇼핑 검색에서 얼마나 노출이 되었으며
그 안에서 인기도 확인이 가능한 "클릭"이 생겼을때
그 상품에서 트래픽이 생긴 것입니다.

우선 핵심부터 말씀드리고 시작합니다.

 

트래픽은 클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상품을 상위노출 하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네이버에서 제안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위와같이 구글에서 검색해보시면 방대한 양의 자료를 확인하실 수도 있고,

네이버에서 직접 제공하는 자료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내용중에 발췌한 내용을 보시면,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며 "최신성"에 대한 언급을 합니다.

적합도나 신뢰도 항목은 네이버가 제공하는 최적화 방법(SEO)에 의해서 제품 등록 시점부터 만들어 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기도와 최신성이라는 부분에서의 점수는 그것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검색과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품목에 점수를 더 주겠다는 것은 결국

사람들이 상품을 방문하고 방문이 확인된 부분(트래픽)에 점수를 주고
이것을 최신성과 인기도라는 항목으로 반영하겠다

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트래픽이라는 개념이 좀 잡히실까요?

 

결국 트래픽은 클릭이라는 개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저희가 하는일은?

이러한 트래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고 상품의 최신성과 인기도 점수를 충족시켜주는 것으로

상품의 상위노출 기회를 만들어드리는 것입니다.


스토어를 처음 시작하시는 사장님이라면?

 

 

노출 순위 올리기 1편_네이버 이해하기

이전 "아이템 발굴하기 꿀팁!_1편_키워드 찾기"편에서는 키워드 분석을 통해 판매할 상품을 발굴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방법들을 통해 판매할 좋은 상품을 찾으셨다면, 이제

school.itemscout.io

위에서도 언급되었던 상품의 최적화 과정을 이해하시기 위해서라도

관련된 내용을 찾아보시는 것은 중요할 듯 싶습니다.

 

위의 사이트에서 내용이 확인 가능하시고, 그 대략적인 내용은

앞서 설명드렸던 랭킹 구성 요소와

어떤 방식으로 트래픽을 늘릴 것인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와같은 내용으로 어떻게 상품을 최적화 시켜 등록하고 노출시키며, 트래픽을 늘려갈 수 있는지 알게 되실겁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런 일련의 과정들에 의해서 설명되어지는 것은,

네이버 CPC 광고등에 의해 상품을 노출하지 않는 이상 원하는 위치에 상품을 위치시킬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이 내용을 굳이 넣은 이유는

새로 시작하시는 사장님들에게 최적화의 중요성을 말씀드리는 부분도 있었지만,

그것이 상품 상위노출의 모든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리려 했던 것입니다.

 

트래픽 또한 개인이 만들어 낼 수 있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트래픽을 만들어 드릴 수 있는 업체와 함께 집중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작업이란?

상품에 트래픽을 늘려 실제 클릭을 만들어냅니다

 

단순하게 클릭을 위하여 페이지를 진입해도

쇼핑파트너 센터-상품리포트 항목에서는 실클릭이 늘어지 않습니다.

저희가 주목해야 하는 수치는 위의 상품리포트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는 클릭입니다.

위와 같이 클릭수에 원하는 만큼의 클릭을 만들어 내는 것이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방문자수로 카운트 하시거나 네이버 애널리틱스로 검색어에 대한 부분으로 어필하는 업체,

혹은 그 수치로만 확인하시는 사장님들이 계시는데,

실제 유효타라 불리는 클릭은 이 클릭수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무한타라 불리는 비정상적인 작업에 의한 너무 많은 클릭은 네이버에서 어뷰징으로 인식되어 상품이 없어지거나

쇼핑몰 자체가 폐쇄될 수 있습니다.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그만큼의 위험또한 감수하면서 하셔야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현혹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네이버가 원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해드립니다.

무턱대고 많은 양이 필요하다며 클릭을 해도 네이버는 탐탁치 않아합니다.

자연스러운 트래픽 유발로 최신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저희 방식입니다.

 

안전하고 꾸준한 작업으로 스토어의 인기순위와 개별 상품 상위노출을 위한 점수를 쌓으실 수 있으시며

네이버 CPC광고보다 더 저렴한 방법으로 트래픽 만드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솔루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노하우 #트래픽 #유효타 #유효클릭 #n사쇼핑몰 #상위노출노하우 #쇼핑몰 #순위상승

open.kakao.com

*오픈카톡이 불가하게 되어 문자로 상담의사 남겨주시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연락이 많아 꼭 문자로 한통 남겨주셔야 확인 후 연락 드릴 수 있습니다.

010-7169-7838

 

카톡을 통해 문의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 모든 사장님들의 성공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