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제작

스마트스토어 순위 상승 방법과 트래픽 늘리는 방법

원파뤼 2022. 3. 2. 16:36

안녕하세요~

 

오랜만의 포스팅이네요.

 

일전에도 한번 말씀드린적이 있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상품의 순위 상승과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방법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순위 상승의 로직에 대해서 다시 설명하고 어렵게 접근하려는 것보다는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는 어떤 방법으로 순위상승을 노려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솔루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노하우 #트래픽 #유효타 #유효클릭 #n사쇼핑몰 #상위노출노하우 #쇼핑몰 #순위상승

open.kakao.com

*오픈카톡이 불가하게 되어 문자로 상담의사 남겨주시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연락이 많아 꼭 문자로 한통 남겨주셔야 확인 후 연락 드릴 수 있습니다.

010-7169-7838

 

시간은 금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위의 카카오톡 링크를 이용해 단도직입적으로 비용과 방법을 물어보셔도 됩니다.

 

그래도 어떤 내용인지라도 확인하실 분들은 포스팅 내용을 잘 읽으시면서 따라오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는 이제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부업의 상징이 되어버렸죠.

1인 1쇼핑몰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네이버의 영세 사업자 지원에 따른 변화 아닐까 싶습니다.

신사임당님 같이 유명하신 분들도 이와 관련한 영상들을 많이 찍기도 하셨고,

여러 유튜버분들과 함께 많은 플랫폼들이 많은 사람들을 쇼핑몰 사장님으로 만들어냈습니다.

 

처음 시작은 너무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네이버의 쇼핑 로직을 이해하면 누구라도 다 돈을 벌 수 있을 것 같은 분위기로 시작되었었지만

 

애초에 세상은 모든 사람이 다 잘 될 수 없는 구조라는 사실.. 이 포스팅을 읽는 분들도 알고 계시겠죠.

 

그래서 네이버가 공개하는 좋은 스토어 만드는 로직을 다 알고 있음에도 모든 사람들이 다 잘 될 수는 없었죠.

구글 검색만 해도 스마트스토어와 관련된 정보는 넘쳐납니다.

 

 

스마트 스토어 검색 트래픽 늘리기 - 링크쥬스 블로그

스마트 스토어 검색 트래픽 늘리기 - 스마트 스토어 운영을 어느정도 하신 분들은 성장이 어느 순간에 멈출 것입니다. 그 이유는 쇼핑 경쟁은 정말 심한데...들어오는 트래픽 은 한정되어 있기

itgit.co.kr

혹시나 필요하실 분들을 위해 잘 정리된 사이트도 하나 남겨놓습니다.

 

그런데... 이렇게나 다 알고 있는 정보가 중요할까요.

물론 교과서는 중요합니다. 최소한의 기준은 맞춰야 합니다.

 

하지만, 실제론 최소한의 기준은 다른 곳에 있다고 보셔야 할 것 같네요.


위의 사이트에서 설명하고 있는 부분을 발췌해 봤습니다.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선 여러 플랫폼을 통해서 광고도 하며 널리 퍼지도록 마케팅을 해야한다고 설명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설명이 쌩초보셀러나 아니면 이미 일정 수준을 넘어서서 광고비를 줄이며 다른 제품들과 경쟁하는 업체에 필요한가? 라고 물어봤을때 저는 좀 회의적입니다.

 

만약 내가 네이버의 기준에 모두 부합하는 조건으로 스토어를 꾸미고 상품을 등록한다고 했을때,

내가 원하는 키워드에 상위노출 할 수 있을까요?

 

절.대. 불가능이라고 생각되네요.

 

판매를 통해 리뷰가 쌓이고 다시 등수가 올라가고 판매가 되고 리뷰가 쌓이고... 이런 반복의 과정이 필요한데

과연....... 저 조건만 맞춘다고 상위노출이 될리가..

 

 

그래서 인터넷에 퍼져있는 정보들에선 결국 효율적인 광고전략에 대해 이야기하게 됩니다.

하지만 광고에 대한 인식과 광고비등을 따졌을때는 쉽게 접근하지 못하게 되는게 사실입니다.

 

(생각해보면 스토어 운영 자체가 쉬워서 다른 모든것들이 쉬울것 같지만 애초에 어려운게 맞는거겠죠)


애초에 네이버 CPC를 통한 직접 광고는 내 상품에 대한 트래픽이라고 생각하면 애매할 것 같습니다.

광고 노출로 인하여 노출과 구매 점수등이 올라갈테지만, 그만큼의 비용이 나가게 되는거죠.

 

그런데,

네이버에서 광고를 통하지 않아도 점수를 주는 항목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해당 상품을 찾아 확인하고 관심을 가지는 행위입니다.

 

그것을 오늘 저는 트래픽이라고 부를 예정입니다.

우리가 필요한 진정한 의미의 트래픽일거라 생각되네요.

 

스마트스토어 접속 후 쇼핑파트너 센터를 들어가면 상품리포트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각 상품별 카테고리별 일자별 상품 노출수와 클릭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인터넷 이용자들이 상품을 찾고 구경하는 일련의 행동으로 내 상품을 들여다 보고 가는것이 트래픽이라고 했는데,

 

클릭이 트래픽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 클릭을 늘려서 자연스러운 트래픽 상승으로 순위 상승과 상위노출을 노려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식으로 클릭을 늘릴 수 있을까요?

 

꾸준히 상품을 노출시키는 마케팅을 이용하여 진행하시는 방법도 있을것이고,

그 외 각자가 가진 방법을 이용해서 꾸준히 늘려가는 연구를 해야 할 것입니다.

 

또는 저희가 도와드리는 방법입니다.

 

자연스러운 클릭 유도를 통해 상품의 노출도가 올라가 자연스럽게 상위노출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가격비교에 묶여있으시더라도 상관없습니다.

동일한 가격으로 경쟁해야 하는 위와같은 상황에서도 상승효과를 가져올 수 있고, 가격비교가 없는 상품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상품만 노출이 되어 있다면 체감을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솔루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노하우 #트래픽 #유효타 #유효클릭 #n사쇼핑몰 #상위노출노하우 #쇼핑몰 #순위상승

open.kakao.com

*오픈카톡이 불가하게 되어 문자로 상담의사 남겨주시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연락이 많아 꼭 문자로 한통 남겨주셔야 확인 후 연락 드릴 수 있습니다.

010-7169-7838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어느정도 진행 가능한 부분이 있으시겠지만,

 

비용대비 효과를 생각하신다면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업체에 맡기시는 편이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문의 바랍니다.

 

언제나 대표님들의 성공적인 스토어 운영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