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 사양 플레이후기

원파뤼 2017. 2. 24. 13:14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 사양 플레이후기


신작게임인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 베타버전이 23일부터 유플레이와 스팀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설치해봤습니다. 당연 베타버전이라 무료고 정식버전은 3월 8일날에 출시하며 가격은 6만원부터 시작이더군요..


가격은 대부분 이정도 선이라서 큰 불만은 없는대.. 문제는 사양이 갈수록 높아지는게 이제는 제 컴도 최신게임 앞에서는 작아지는게 느껴졌습니다. 제 컴 사양은 i5 6400, 쥐포 1060 6G, 램8G인대 이번 고스트리콘 사양에 압박감이 느껴졌습니다. 특히 램부분 ㅎㅎ



일단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를 시작하는데 옵션은 상옵으로 설정하고 나머지부분은 안건드리고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일단 시작부터 커스트마이징은 나름 괜찮은것같습니다. 세부적으로 이것저것 손볼수 있는게 많아서 디비전이랑 비교하기는 뭐하지만 디비전을 플레이 하고 유비에가 만들었다는 이유로 디비전으로 비교하자면 완전 온라인플레이인 디비전보다 커스트마이징은 고스트리콘이 더 괜찮아 보였습니다. 



캐릭을 만들고 게임본편으로 들어가보니 나름 버벅임 없이 무난하게 플레이할수 있었습니다. 환경이나 좋은 건물텍스처는 보지못하지만 그래도 나름 볼만한 수준 (제선에서는 그리 욕심을 부리지않아서 나름 볼만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플레이 하면서 이건좀 아니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8시간동안 4시간은 메인 미션 2시간은 서브 미션 2시간은 테스트한다며 이곳저곳을 돌아다녀보았는데 일단 맵은 엄청 넓은듯했습니다. 오픈베타라 다 열리진않았지만 그래도 나름 테스트 기간동안은 무리없이 이것저것 즐길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계속플레이하면서 마피아3리랑 비교되는건 저뿐인지 ) 


제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액션보다는 잔입위주에 플레이가 강하고 마피아3방식에 플레이가 생각나지만 그래도 뭐 주변탐사한다는 명목하에 나름 봐줄수 있는정도 였습니다. 하지만 4시간을 넘어가면서 부터 이건 고쳐주었으면 하는 부분이 의외로 많이 발견되더군요. 



첫째로 운전이 정말 음........넘 엉성하다고 해야하나 자동차가 무슨 종이차같이 운전하기가 힘들다기보다는 차가 넘 가볍다라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더라고요. 차가 금방 붕뜨고 잘미끄러지고 운전을 하면서 차가 왜이리 가볍지 하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었습니다.


운전 조작감이 꼭 '크레이지택시' 가 생각나더군요 ㄷ


둘째로는 비행기 조종이 제가 못해서 그런건지 좀 어렵더군요 비교를 하자면은 GTA5 나 저스트커즈 시리즈에서의 비행수준만 되어도 좋을텐데 코스트리콘 비행은 나름 적응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민간인을 죽이면은 안되는점 ........망안경이나 드론으로 적을 마킹하지않는이상 적이랑 주민들이랑 헷갈릴때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적인줄알고 죽이면은 알고보니 주민 그래서 게임 오버..ㄷㄷㄷ 정말 황당했습니다. 오픈월드에 아무리 현실성있게 만든다고 주민을 죽이면은 게임오버라니...참....이래서 이게임이 액션보다는 잠입이라는 말이 이래서 생긴건가 쉽더군요.



결론은 8시간 플레이해본결과 차가 좀 종이차 같다 . 비행운전하기가 힘들다 적과 민간인을 구분하기가 좀 애매하다 아 그리고 스킬포인트랑 자원을 먹어야지만 스킬을 업그레이드 할수있는것은 수집욕구를 위해서 해놓은것같아서 음 이건 나름 괜찮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역시나 마피아3랑 넘 비슷하다는 생각은 지울수가 없더군요.


최적화도 좀 문제가 되는것같긴하지만 그래도 저사양에 옵션타협보고 게임에 그렇게 지장있을정도는 아니라서 그래도 정식발매때는 최적화를 좀더 손좀 봐주고 나왔음 하는 바람입니다. 


돈을 주고 구입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인듯합니다. 싱글로 했는데 동료Ai가 참 답이 없긴하지만 친구들과 했을때는 엄청 잼있을듯합니다. 


일단 오픈베타 끝날때까지 좀더 즐겨보다가 결정을 해야겠습니다. 정식도 이대로 나온다면은 음......그때는 뭐 좀 지켜봐야겠네요 이상 주저리주저리 놓았습니다. 플레이 해보신 여러분은 어떠신지요?? 이상 코스트리콘 와일드랜드를 개인적으로 살짝 평가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