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차원이동물 일곱번째 기사 후기

원파뤼 2017. 2. 7. 13:05

차원이동물 일곱번째 기사 후기


얼마전에 엔딩본 일곱번째 기사에 대해서 좀 찌그려볼까 합니다. 요즘 웹소설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차원이동물~ 양판소라면 양판소라고 할 수 있지만 이세계 가서 마법만렙, 무력만렙 찍고 진삼국무쌍하는 류는 아닙니다. 영지경영, 문학발전, 정치, 전쟁, 로맨스 진짜 판타지 소설에서 다룰만한 건 다 나오는데 그 중에서도 특징적이고 중요하게 다루는게 중세시대의 신분제와 종교입니다.


차원이동 해서 간 곳이 지구의 중세시대에 약간의 판타지적 요소가 가미된 세계이고 거기서 십자군원정과 비슷한 비극이 벌어지려하는데 그 비극을 막고 중세에서 근대로 스무스(?)하게 넘기기 위해 주인공이 고군분투합니다.


요즘 웹소설처럼 시원시원하고 사이다가 빵빵 터지는 속도감있는 전개는 아니지만 나름의 사이다는 있고, 후반부에 감동파트도 꽤나 짠합니다 ㅜㅜ


단지 엔딩이 참...



요 밑으로 강력한 스포니까 읽으실 분들은 패스하세요~


이 소설은 차원이동물이며 이런 차원이동물 대부분이 그렇듯 그쪽 세계에서 그냥 눌러살 줄 알았는데... 이 책은 주인공이 현실로 돌아옵니다. 아주 쿨하게 돌아옵니다. ㅋㅋ


물론 여주랑 정리하는 부분이 짠하게 나오긴하지만...그래도 냉정하게 돌아옵니다... 심지어 임신시켜놓고 돌아옴...(물론 남주는 한방에 성공?시킨걸 모르고 돌아오지만..) 그리고 현대로 돌아와서 여주랑 똑같이 생긴 여자랑 결혼해서 애까지 낳고 잘 사는게 에필로그로 나옴...


근데 저쪽세계 여주는 애 낳고 독신으로 평생을 삶...ㅡㅡ????????? 이게 뭐야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이런 슈발...뭐 이런 거지같은 경우가 !@#$%@&$&#&*$ 같은 막장 드라마라도 이런 경우는 없겠다..


성군 전쟁 마무리하고 프레드릭영지로 돌아와서 재회하는 부분까진 참 좋았는데 엔딩이 너무 너무 너무 마음에 안 듦 ㅂㄷㅂㄷ... 정말 다 마음에 드는데... 그놈의 엔딩이 정말 마음에 안 들어서 이후 작품조차 손이 안 가게 될 정도고 작가가 나름 현실성 있는 엔딩으로 끝맺으려 했다면, 그렇게 귀환한 후엔 평범하게 살며 때때로 추억에 젖는 정도에 그쳐야 비극적인 여운이라도 남지 돌아와서 머리털 색만 다르고 똑같이 생긴 사람이랑 결혼했다는 뭔지...


게다가 더 처참한건 남겨진 여주는 귀족영애인대 미혼모라는 불명예까지 얻고 결국 애도 혼자 숨어서 낳고 정말 암울하게 사는대 작가분은 왜 잘나가다가 마무리를 이따위로 해버린건지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소설..


소설 끝까지 못읽고 이리저리 옴겨다니는걸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강추할만한 작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