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유튜브 썸네일 무료로 만드는 사이트 추천!

원파뤼 2022. 6. 30. 12:46

안녕하세요.

 

블로그, 유튜브 하면서 제일 고민되는 그것...

썸네일 만들기 관련해서 썸네일 무료로 만드는 사이트를 추천해보려고 해요.

 

매번 썸네일 어떻게 하지 고민만 하고 있는데,

막상 찾아보면 제일 유명한 망고보드 같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제가 광고를 하는것도 아니지만, 망고보드가 저에게는 뭔가 어려운 느낌도 들고 무료 템플릿이 적은것 같아서

조금 더 찾다가 발견한 사이트거든요.

 

한번 소개해볼게요.


Canva(캔바)

https://www.canva.com/

썸네일 사이트가 안만들어지네요ㅠㅠ

영어로는 Canva 한글로는 캔바라고 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입은 간단하게 구글이나 페이스북으로 가능하니 가입하는데도 몇분 걸리지 않더라구요.

위와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구요,

사이드탭 메뉴에도 여러가지 기능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필요한건 가장 간단하게 포토샵을 쓰지 않더라도 썸네일을 만드는 기능이기 때문에

사실 중요하진 않을 것 같네요.


썸네일 만들기

여러가지 템플릿이 있지만,

그중에 블로그 위주로 하려면 정사각형이 좋을 것 같아 인스타그램 게시물로 작업을 해봤습니다.

상단에는 추천 키워드가 나열되어 있고, 필터를 통해 무료 유료를 고를 수 있습니다.

유료를 사용하신다면 다른 사이트들을 포함해서 선택지가 많아지겠죠?

저는 무료만 사용할거니 무료로 소트해봅니다.

무료만 선택하더라도 어느정도 쓸만큼은 나옵니다.

물론 마음에 안들 수는 있겠지만...

제가 원하는 퀄리티는 딱 이정도라서요.

 

그럼 아무거나 편집 한번 해볼까요?

원하는 템플릿 선택 후 이 템플릿 맞춤 제작 버튼을 누르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 템플릿의 경우에 6페이지용 템플릿이라 왼쪽 탭이 하나의 템플릿 내용으로만 표시되는데,

다른 템플릿의 경우 비슷한 모양의 다른 템플릿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글만 바꿔도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죠.

사실 이런 방식이 포토샵에서 어렵다거나 아니면 망고보드에서 어렵다거나 그런건 아닌데,

접근이 불편한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이런 방식을 찾고 찾았던것 같네요.

 

이젠 다운로드 해볼게요.

다운버튼만 눌러주면 바로 PNG 파일로 다운가능!

이렇게 쉬울수가..


앞서 말씀드렸지만, 사이트 광고도 아니고 제가 직접 느낀점들로 설명드렸어요.

직접 해보시면 알겠지만, 이렇게 빠르고 편하게 사진에 글씨만 넣는 작업을 한다 하더라도

포토샵 켜고 이런저런 작업하는게 꽤나 귀찮은 방식이라서..

 

제가 다른 플랫폼에 대한 이해도가 낮을 수 있어서 그럴진 몰라도

그에 반해 쉽게 사용할 수 있던 Canva 칸바가 제일 편했습니다.

 

블로그, 유튜브 썸네일 만들어주는 무료 사이트 추천 포스트였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해요~!